지원자분들이 자주 묻는 질문을 모아두었습니다.

 

1. 현대해상의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때 주의해야 될 사항이 있나요?


자기소개서 작성 시 주의할 점에 대해 말씀 드리기에 앞서, 지원자 분들이 정성껏 노력하여 쓰신 자기소개서를 현대해상에서는 절대 가볍게 보지 않는다고 말씀 드립니다.
현대해상의 서류전형의 특징 첫 번째는 블라인드 서류전형입니다.
서류전형을 진행하는 심사위원 분들께는 지원자 분들의 성별, 나이, 학교와 같이 개인정보는 블라인드 되어 보여지게 됩니다. 이는 채용절차상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함입니다.
두 번째는 서류전형위원회 입니다.
현대해상 실무자 및 팀장 급으로 이루어진 서류전형위원회를 통하여, 지원자의 자기소개서를 2인 이상 서류전형을 심사하여 평가의 객관성을 확보합니다.
여러분의 자기소개서는 서류전형 뿐만 아니라, 추후 전형과정에서도 면접의 기본이 되는 자료이오니 여러분의 노력 정도와 역량을 충분히 표현해주시기 바랍니다.

 

2. 타 금융권 인턴경험을 써도 되나요?


타 금융권의 인턴경험은 물론이고, 다른 업종의 인턴경험이라 하더라도 경력사항란에 기재해 주시면 지원자 분을 알고 이해하는 데 더 도움이 될 것입니다.

 

3. 교육과목 입력 시 모집부문별로 정해진 교과목이 있나요?


따로 정해놓은 교과목은 없습니다. 지원자 분께서 판단하시되 직무와 유관하다고 생각되는 교과목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모집직무에 대한 관심 및 수학 정도를 보기 위함이므로 교과목 기재에 대한 가,감점은 없습니다.

 

4. 자격사항 입력 시 검색되지 않는 자격증은 어떻게 하나요?


직무와 유관한 자격증만 입력할 수 있도록 해놓았기 때문에 검색되지 않는 자격증은 기재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만 해당 자격증을 꼭 기재하셔야 하는 경우에는 자기소개서상에 자유롭게 기재해 주시면 서류전형 시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5. 최종지원 후에도 수정이 가능한가요?


물론입니다. 입사지원서 마감 전까지는 언제든 수정이 가능합니다. 마지막 날 최종지원하는 경우에는 지원자가 한꺼번에 몰릴 수 가 있어 원활하게 지원이 되지 않을 수 있으니 미리 지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6. 직무별로 채용과 배치가 이루어지나요?


8개 직무 채용이 이루어지며, 이 중 지원자께서 본인의 관심직무를 선택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입사하시면 6주간의 신입사원 입문 교육이 진행이 되며 교육이 끝난 후 부서 배치를 받게 되실 겁니다. 교육기간 동안에 개개인의 능력과 적성에 부합하는 동시에 본인이 희망하는 부서로의 배치를 위하여 인사부에서 부서배치 면담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선택하신 관심직무를 최대한 고려하되 부서배치 면담 내용과 중·장기 인력계획에 입각한 해당 부문의 인력소요 및 지원자의 인성 검사결과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근무부서 및 근무지가 결정될 것입니다.

 

 

7. 석사 또는 박사학위 소지자의 경우 경력이 인정되나요?


대졸 이상의 경력을 별도로 인정하고 있지 않습니다.

 

이외에도 더 궁금하다면 ! 채용담당자 e-mail(recruit@hi.co.kr)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Posted by 현대해상 채용 담당자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