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대해상 채용블로그 Be the Hi 가 준비한 2015년 현대해상 신입사원의 인터뷰!

2번째 주인공은 마케팅기획부의 이창희 사원입니다. 주변을 밝히는 밝~은 모습 그리고 인성! 이창희 사원이 강조한 팁인데요. 사진에서도 엿볼 수 있지 않으세요? +_+ 인턴사원 생활 후 당당하게 신입사원으로 입사에 성공한 이제 이창희 사원을 만나볼까요? :)

 

 

 

 

안녕하세요! 간단한 본인 소개와 소속된 부서 소개 부탁드릴게요.

 

안녕하세요^^ 마케팅기획부 영업교육팀에서 근무하고 있는 이창희입니다.

 

마케팅기획부는 개인보험부문안에 속해있는 지역본부, 사업부, 지점의 영업 목표와 계획을 수립하고, 목표 달성을 위한 전략수립, 조직평가, 영업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부서입니다. 총 영업기획팀, 조직기획팀, 영업교육팀으로 구성이 되어있는데요. 저는 그 중에서 영업교육팀에서 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보험산업은 인지(人紙)산업이다라는 말이 있듯이 보험산업에서 사람이 갖는 그 중요성은 매우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저희 영업교육팀에서는 그런 영업조직을 교육하고 리크루팅 하는 일을 기획하고 있습니다.

 


본인의 취업준비과정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이것만은 꼭 해야 한다는 것은 있나요?

 

우리 회사는 면접관님들께서 자기소개서를 정말 꼼꼼하게 읽으시고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신다는 점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제가 인턴할 때 정말 놀랐던 것이 면접관으로 들어오셨던 과장님과 팀장님께서 제 자기소개서 내용을 다 기억하고 계셨던 점이었습니다. 축구부 주장했던 것이나 교환학생 다녀온 사실까지 정말 세세하게 다 알고 계셨기 때문에, 현대해상이 얼마나 자기소개서를 중요하게 생각하는지를 새삼 다시 한 번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자기소개서에 정말 많은 정성을 들여서 쓸 것을 추천 드리며, 같은 경험을 했더라도 깨달은 것이 다를 수 있듯이 같은 경험을 바탕으로 쓰더라도 자신만의 스토리를 디테일 하게 그려낼 수 있다면 반드시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현대해상 면접 시 기억나는 질문은 무엇인가요?


저는 여러 면접 질문 중 입사하게 된다면 어떤 사원이 되고 싶은가라는 질문에 답변했던 것이 기억에 남습니다. 저는 그 질문에 어떤 분야로 전문성을 쌓고 커리어패스를 그리고 싶다고 답변하기보다는 항상 분위기를 띄우려 노력하고 주변 사람을 배려하는 사원이 될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던 기억이 납니다. 아마도 따로 준비를 안 했던 질문이라 전문적인 분야까지는 대답을 못 하고 저렇게 답변을 했던 것 같은데 오히려 좋은 결과가 있었던 것 같아 다행이네요. 여러분들도 입사 후 자신이 그리는 모습 정도는 준비해서 면접에 들어간다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인턴십 프로그램 중 에피소드를 말해주세요.


인턴기간 중 바로 위 사원 선배가 휴가를 가게 되어 1주일간 선배의 업무 중 하나를 인계받아 하게 되었습니다. 엑셀을 이용하여 매일 오전, 오후에 진행하는 작업이었는데 설명도 잘 메모해 두었고 엑셀도 어느 정도 자신이 있던 터라 자신만만해 있었습니다. 하지만 막상 당일이 되어 팀장님께서 지켜보실 때 하려 하니 알고 있던 함수도 생각이 안 나고 결과값도 계속 틀리게 나와서 온몸이 땀으로 흠뻑 젖었던 일이 생각나네요. 이런 에피소드를 통해 역시 인생은 실전이다라는 사실을 다시 한 번 깨달았습니다 ^^;;

 

 

 

신입사원 연수 중에 느꼈던 점은 무엇인가요?


제가 연수 중에 가장 많이 들었던 단어를 하나 뽑으라고 한다면 아마 ‘인성’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렇기에 뛰어난 능력도 중요하지만 팀원들과 잘 어울릴 수 있고 또 동료들을 배려할 수 있는 그런 인성(?)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런 만큼 연수 중에도 경쟁 보다는 서로 협동하여 하나의 목표를 달성하는 과정 위주의 프로그램들이 많았고 그런 과정에서 41명의 동기들과 정말 끈끈하게 뭉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6주간의 연수가 너무 행복했고 그 이후 회사생활이 너무 기대됐던 나날들 이었던 것 같습니다.

 

 

현대해상에 입사하여 좋은 점, 앞으로의 꿈은 무엇인가요?


현대해상에 입사하여 새로운 분야에 관심이 생기게 된 것이 정말 행복하고 좋은 것 같습니다. 저는 요즘 빅데이터에 관심이 생겨서 관련 서적을 읽고 공부하고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고 있는 마케팅이라는 것을 간단하게 정리하자면 ‘현황을 분석하고 그에 맞는 대응방안을 기획하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현황을 분석하기 위해서는 가지고 있는 데이터의 구조를 이해하고 엄청난 규모의 데이터를 자신의 원하는 대로 능수능란하게 다룰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앞으로도 현재 관심 있는 분야에 조금 더 공부를 해서 전문가가 되고 싶습니다~

 

 

현대해상 지원자에게 하고 싶은 말!


우선 정말로 좋은 회사라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1년 전 취업을 준비할 때 교내 커뮤니티를 통해서 회사 정보와 분위기들을 찾아봤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 때 많은 회사들 중에서 현대해상이 기억에 남는 것은 분위기가 좋다는 점이었습니다. 입사 후에 직접 겪어 보니 너무나 좋은 선배님들과 동료들이 있어 이런 좋은 분위기가 조성되는 것이 아닌가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러분들도 고민하시지 마시고 지원하셔서 좋은 회사에서 함께 일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입사지원 팁을 알려주세요.


저는 하계인턴을 하고 전환되어 입사했기 때문에 인턴생활과 관련하여 팁을 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저는 가장 중요한 두 가지로 근태와 밝게 인사하기를 꼽고 싶습니다. 딱 보면 기본 중에 기본이라 별 것 아닌 것처럼 느껴지지만 막상 매일매일 출근하다 보면, 출근 시간도 점점 늦어지고 표정도 점점 무표정해지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저는 그럴 때 마다 항상 마음속으로 일찍 출근하여 웃으면서 인사하자라고 다짐하였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성실하고 밝은 아이라는 평가를 받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처음의 그 설렘을 잊지 않고 항상 밝게 생활한다면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Posted by 현대해상 채용 담당자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