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대해상 채용블로그 Be the Hi 가 준비한 현대해상 신입사원의 인터뷰! 

이번 신입사원 인터뷰 주인공은 강남사업부의 박성민 사원입니다.



1. 안녕하세요! 간단한 본인 소개와 소속된 부서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강남사업부 지원교육팀에 소속된 박성민 사원입니다. 2016 1월에 입사하여 영등포사업부에 처음 발령받아 약 1년을 근무하다가 올해 새롭게 강남사업부로 오게 되었습니다. 취업 준비한다고 하루하루 미래에 대한 불안과 두려움으로 지내던 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2년 차 사원이 되어 이런 글을 쓰려니 정말 감회가 새롭습니다.

 

제가 속한 지원교육팀은 지점 및 하이플래너가 원활한 영업을 할 수 있도록 활동에 필요한 것들을 지원하는 임무를 수행합니다. 지원교육팀의 역할을 식당에서 음식을 파는 일련의 과정에 비유한 저희 팀장님 말씀을 빌리자면, 지점 및 하이플래너가 맛있는 요리를 정성껏 만들어 손님에게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교육팀은 신선하고 좋은 식재료를 골라 신속하게 공급하는 역할을 수행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2. 본인의 취업준비과정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이것만은 꼭 해야 한다는 것이 있나요?

 

대학교 때부터 '금융'이라는 분야에 관심이 많아 금융 관련 자격증 취득 및 동아리 활동을 했습니다그러다 보니 취업도 자연스레 금융 관련 회사로만 지원했는데, 주위에 은행이나 증권사에 재직하는 선배들은 많아도 유독 보험회사 다니는 선배들은 별로 없었습니다. 정보가 없어 생소하던 '보험'이라는 분야에 호기심이 생겨 자세히 알아보니 정말 매력적인 업종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히, 보험회사 중에서도 지원자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가 좋은 현대해상 입사준비에 집중하였고 결국 이렇게 입사할 수 있었습니다.

 

취업을 위해 해야 하는 한가지가 있다면, 내가 목표로 하는 회사에 실제로 다니고 있는 현업 실무자를 꼭 만나보라는 조언을 드리고 싶습니다. 저는 주위에 현대해상 다니는 지인이 없었기에 학교 취업지원센터를 찾아가 어렵게 현대해상 현업 선배의 전화번호를 얻어냈습니다. 그렇게 학교의 도움을 받아, 얼굴도 모르는 선배에게 연락을 드렸고 그분에게 입사에 필요한 귀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현직자의 조언이 제가 현대해상에 입사하는 데 가장 큰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3. 현대해상 면접 시 기억나는 질문은 무엇인가요?

 

면접에서 대부분의 질문은 자기소개서에 기반한 질문 위주였습니다. 영업관련 직무를 희망했기에 자기소개서에 성과를 내고 성취하여 보람을 얻고 싶다고 어필했는데 면접관님이 이를 보고 "영업이 좋다면 하이플래너로 지원할 생각은 안 해 보았는가?"라고 질문해 굉장히 당황했었던 기억이 아직도 선합니다. 잠시 고민하다가, 웃으면서 “현대해상 소속의 정규직 직원이 되어 영업관련 업무를 해보고 싶다”라고 대답했는데, 대답을 잘 못해서 떨어질 줄 알았지만 현재 이 자리에 있는 것을 보면 곤란한 질문에도 크게 당황하지 않고 솔직하게 대답했던 제 모습을 좋게 봐주신 듯 합니다.

 



4. 많은 기업들 중 현대해상을 선택한 이유를 말씀해주시겠어요?

 

저는 시중 은행 중 한 곳과 현대해상 총 두 곳에서 최종합격 통보를 받고 무척 고민을 했습니다. 그래서 주위에 계신 많은 선배님들과 지인분들께 조언을 구했는데, 그분들에게서 돌아오는 대부분의 대답은 '현대해상에 입사해라'였습니다. 직접 다니는 분들의 말보다 확실한 건 없다고 여겼고 지금에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지금도 그 선택에 대해 결코 후회하지 않습니다.

 

5. 신입사원 연수 중 가장 기억에 남았던 경험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신입사원의 밤'입니다. 고급 호텔에 초대되어 취업준비생일 때는 상상도 못할 근사한 저녁을 회장님과 함께하였습니다. 그리고 연수기간동안 조원들과 함께 땀흘리며 준비한 조별 장기자랑을 하였는데 동기들끼리 많이 친해졌던 터라 마치 축제에 온 듯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특별했던 이날은 직원들을 아끼고 소중히 대하려는 현대해상의 마음을 또 한번 느낄 수 있는 자리였습니다.

 



6. 현대해상에 입사하여 좋은 점, 앞으로의 꿈은 무엇인가요?

 

여느 직장인도 그러하리라 생각되지만, 역시 월급날이 가장 기분이 좋습니다. 업무시간동안 열심히 일한 대가로 풍족한 보상을 받고 그걸로 가족 또는 친구들에게 보답할 수 있었던 게 입사 후 가장 행복했던 순간들이 아니었나 생각합니다.

영업 관련 직무이다 보니 영업 최전방인 '지점장'이 되어 좋은 성과를 내고 싶습니다. 그래서 정말 회사가 필요로 하는 인재가 되어 많은 이들에게 인정받는 것이 중단기적 목표이자 꿈입니다.

 

7. 현대해상 지원자에게 하고 싶은 말!


현대해상은 직원을 아껴주고 배려하는 기업입니다. 그것은 각종 제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PC-OFF 제도’, 'Family Day’, ‘休-9 등은 우리 회사가 얼마나 직원들의 근무여건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그리고 현대해상은 나눔을 실천하는 기업입니다. ‘소녀 달리다’, '하이라이프 봉사단’ 등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습니다.

이런 점들은 현대해상에 대한 애사심과 로열티를 더욱 높여줍니다. 부디 많은 분들이 지원해서 장점 가득한 우리 회사에 입사하여 함께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8. 마지막으로 현대해상 지원자들에게 전해주고 싶은 합격 팁!

 

현대해상은 무엇보다 ‘인성을 보는 회사라고 생각합니다. 즐겁게, 오래 함께 일할 수 있는 직원을 뽑기 때문에 본인의 올바른 인성을 진정성있게 보여주려고 노력하신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Posted by 현대해상 채용 담당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ㅇㅇ 2017.04.25 16:1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훈남이당

  2. ㅎㅎ 2017.04.25 19:1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생기셨네여..

  3. 2017지원자 2017.04.25 20:1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개인보험직무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었는데
    선배님의 인터뷰로 알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4. Hwang.h.s 2017.04.25 22:1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글을 보니 저도 현대해상에 입사하고픈 욕구가 샘솟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