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대해상 채용블로그 Be the Hi 가 준비한 현대해상 신입사원의 인터뷰! 

이번 신입사원 인터뷰 주인공은 울산대인보상부의 구자일 사원입니다.




1. 안녕하세요! 간단한 본인 소개와 소속된 부서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2016년 1월 1일 입사한 울산대인보상부/양산대인보상센터 구자일 사원입니다. 대인보상센터에서는 자동차 사고가 발생했을때 그 사고에 대해 보험처리가 가능한지 면부책 여부를 판단하고, 적정한 손해액을 산정하여 보상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제가 소속된 울산대인보상부는 울산, 포항, 경주, 양산, 김해, 밀양을 관할하고 있습니다.


2. 본인의 취업준비과정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이것만은 꼭 해야 한다는 것이 있나요?


대인보상이라는 생소했던 업무에 대해 알게 된 이후로 이 분야에 취업을 하기위해 가장 노력했던 부분은 직무에 대한 이해였습니다. 업무를 해보지도 않았는데 직무에 대해 완벽히 이해한다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생각했지만, 적어도 생소하다는 느낌은 없앨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보험과 손해사정업무에 관한 기초적인 지식을 공부하고, 인턴경험 등을 쌓아 직무에 대해 이해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직무를 경험해본적이 없는데 어떻게 직무를 이해하라는거야!" 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직무에 대한 완벽한 이해보다 직무를 이해하기 위한 노력과 그 노력들을 통해 얻은 완벽하지 않은 성과들이 제 경험상으로는 더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3. 현대해상 면접 시 기억나는 질문은 무엇인가요?


"특기가 트로트라고 적혀있는데 무슨 노래 좋아해요?"

지원자로써 느낄 수 밖에 없었던 경직된 분위기 속에서 긴장하고 있던 저의 얼굴에 미소가 만개하도록 만들어준 질문이었습니다. 다른 지원자들과는 차별화된 특기를 써야겠다는 생각에 평소 자신있던 트로트를 썼는데, 면접장에서 트로트에 관한 질문을 받으니 긴장도 풀리고 답변에 대한 자신감도 생겼기 때문입니다.다른 어떤 질문들보다 이 질문이 기억에 남는 이유는 이 질문의 의도가 저를 판단하거나 평가하기 위한 질문이 아닌 긴장하고 있는 지원자의 긴장을 덜어주기 위한 배려에서 나온 질문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인 것 같습니다. 사소한 질문이었지만 이 속에서 현대해상 선배님들의 따뜻한 마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4. 많은 기업들 중 현대해상을 선택한 이유를 말씀해주시겠어요?


현대해상이 저를 선택해준 것이라는 표현이 더 맞을 수도 있겠지만, 현대해상을 선택한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었습니다. 높은 급여수준, 다양한 복리후생제도, 회사의 명성 등 현실적인 요소들도 현대해상을 매력적인 직장으로 생각하게 해주었지만, 지금까지도 가장 만족스럽다고 생각되는 요소는 '사람' 입니다.

같은 사무실에서 함께 근무하고 있는 선배님들 뿐만 아니라 교육이나 여러 행사들을 통해 만나뵈었던 수많은 직원분들에게서 느꼈던 공통점은 미소가 아름답다는 점이었습니다.

미소는 공부를 한다고 해서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 그 사람의 인품을 반영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점에서 훌륭한 인품을 가진 좋은 분들과 함께 일할 수 있다는 것이 현대해상을 매력적인 일터로 느낄 수 있게 해주는 가장큰 요소인 것 같습니다. 




5. 신입사원 연수 중 가장 기억에 남았던 경험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신입사원 연수 기간은 일년이 넘게 지난 지금 까지도 여운이 남아있는 것 같습니다. 여러가지 유익하고 재밌었던 과정들이 많이 있었는데, 그중에서도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신입사원의 밤 행사였던 것 같습니다.신입사원의 밤 행사는 회장님과 여러 임원분들을 모시고 신입사원들이 준비한 여러 공연들을 함께 즐기는 시간이었습니다. 지금 돌이켜 생각해보면 회장님과 함께 맛있는 고급스러운 요리도 즐기고, 노래와 춤을 즐겼던 그 경험은.... 회사생활동안 다시는 오지 않을 수도 있는 귀중한 경험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그만큼 회사가 신입사원들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고 느낄 수 있었습니다.



6. 현대해상에 입사하여 좋은 점, 앞으로의 꿈은 무엇인가요?


우선 취업준비생에서 직장인으로 백수탈출을 해서 부모님의 걱정을 덜어드린 점이 가장 좋고, 먹고싶은 것을 걱정없이 먹을 수 있는 여유가 생긴 것도 좋습니다. 일년동안 근무하며 업무에 대한 적응은 마쳤지만 아직 보상전문가로서의 역량은 많이 부족하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그래서 단기적으로는 꾸준한 공부와 자격증 취득 등을 통해 자동차 보상전문가로서의 성장을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이후에는 더 나아가 장기보험, 일반보험에 대한 보상도 경험하고 공부해서 모든 손해보험 상품에 대한 보상전문가가 되는 것이 장기적인 목표입니다.




7. 현대해상 지원자에게 하고 싶은 말!


취업전선에 뛰어든지 얼마되지 않은 지원자도 계실 것이고, 저처럼 취업준비기간을 오래 가졌던 분들도 계실거라 생각됩니다. 취업까지의 기간이 길어지고 있는 분들의 마음을 충분히 공감하는 입장에서 '진심은 통한다' 라는 이야기를 해드리고 싶습니다. 취업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열심히 해온 노력은 언젠가 빛을 발하기 때문에 지원자분들의 진심을 알아주고 결실이 맺힐 날이 꼭 올 것입니다. 파이팅 하십시오! 



8. 마지막으로 현대해상 지원자들에게 전해주고 싶은 합격 팁!


현대해상의 채용에 있어 타 회사들과의 차이점으로 느꼈던 것은 자소서의 비중이 높다는 것이었습니다. 자소서 항목의 수도 많을 뿐더러 실무 면접시 자소서를 기반으로한 질문이 대부분 이었기 때문입니다. 인적성시험 이라는 과정이 없기 때문에 인적성 공부를 할 시간을 자소서 작성에 더 투자하는 것이 낫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리고 저의 취업준비과정에서 말씀드렸던 직무이해를 위한 노력들을 자소서 내용에 잘 녹여내면 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Posted by 현대해상 채용 담당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7.04.25 19:1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뭔가 진심이 느껴지는 인터뷰네요!! 도움 많이됐습니다!

  2. 자일리톨 2017.04.25 21:5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훈남이시당>_<

  3. 2017.10.08 16:3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울산 사업부
    고생 많이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