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대해상 채용블로그 Be the Hi 가 준비한 2017년 현대해상 신입사원의 인터뷰!

마지막 네번째 주인공은 차분하고 꼼꼼한 그녀! 이경주 사원입니다. 전화로 업무가 많음에도 항상 밝은 목소리를 전하는 현대해상인 이죠! 본인의 업무에도 보람을 느끼며 수행하고 있는 이경주 사원!

자, 이제 이경주 사원을 만나볼까요? :)

 

 

 

[명동AM사업부 하이서울AM지점 이경주 사원]

 

 

 

1. 안녕하세요!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본인 소개 한 마디 부탁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_^


저는 명동AM사업부 하이서울AM지점 총무 이경주 입니다,
입사 10개월차 애기 총무로 부족한 게 많지만 따끈따끈한 경험담이 여러분께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열심히 인터뷰 하겠습니다!

 

 

2. 소속부서와 맡으신 업무를 말씀해주세요.

 

저는 현재 AM1본부 명동AM사업부 하이서울AM지점에서 총무로 근무 하고 있습니다.

AM지점 총무는 크게 계약체결, 배서, 심사 업무 지원 , 청약서 스캔과 정리,
완전판매 관리 및 독려와 민원해결 등의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플래너님들이 외부 대형 대리점에서 근무 하시기 때문에 전화와 메신저로 업무 진행이 됩니다.

많이 여쭤보시는 구비서류, 특약, 전산 설계 등 많은 질문을 응대하기 위해 회사에서 내려오는 공지사항과 전산화면을 숙지하고 신속 정확하게 안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직은 미숙한 업무가 많지만 멋진 선배님들 밑에서 열심히 배우고 성장하는 중입니다^^

 

 

 

3. 취업준비를 하면서 이것은 해야 한다는 것은 무엇이 있을까요?

 

저는 입사 전 아르바이트와 인턴 경험으로 곤란하고 어려운 상황에 대처 하는 방법을 배웠고,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습관을 갖게 되었습니다.


이렇듯 다양한 경험을 통하여 사회성을 키우고 실무 능력을 많이 쌓으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4. 인턴사원으로 교육과 실습을 하며 느꼈던 점은 무엇인가요?

 

사회 초년생으로서의 자세와 전문적인 업무, 전산 실습, 상황 대처 방법을 숙지하고 실제 영업 활동이 이루어지는 지점에서 실습하며 현장분위기를 익혔습니다.


영업 현장이 낯설고 겁이 났지만 플래너님과 선배님들이 어색함 없이 대해 주시고 이끌어 주셔서 편안한 근무 환경에서 일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교육과 실습을 하며 느낀 것은 주인의식이라는 것 입니다. 주인의식을 가지고 임하면 힘든 일도 즐겁게 할 수 있고 효율성도 높일 수 있었습니다. 또 소중한 동기들을 얻게 되어서 너무 행복합니다.

 

담임님과 함께 사랑스러운 나의 동기들~

 

 

5. 현대해상 면접 시 기억나는 질문은 무엇인가요?

 

면접관님들께서 제가 예상하고 연습한 내용과 전혀 달랐던, 두가지 질문을 하셨던 것이 가장 생각이 납니다.


첫번째 질문은 식사는 하시고 오셨어요? 라는 질문이었습니다. 긴장한 면접자들을 편안하게 해주셔 다음 질문에도 떨지 않고 웃으며 대답할 수 있게 해주셨습니다. 따뜻한 질문에 현대해상에 입사하고 싶은 마음이 더 간절해졌습니다.


두번째는 내부고객님과 외부고객님 중 더 중요한 고객님이 어떤 분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냐는 질문 이였습니다.

생각지도 못한 어려운 질문에 당황하여 땀을 흘렸던 제 모습이 떠오르네요!그 당시 대답은 내부고객님이라고 답변했었는데 업무를 하면서 내부고객님과 외부고객님 모두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최선을 다하여 응대하고 있습니다.

 

 

6. 본인의 어떠한 모습 때문에 현대해상에 합격했다고 생각하시나요?

 

어떤 큰 일이나 예상치 못한 일에 부딪쳐도 헤쳐 나갈 수 있는 긍정적인 마인드와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어필한 것을 면접관님들이 좋게 봐주셨던 것 같습니다.

 

 

 

7. 정규직 입사 후 회사생활을 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는 무엇인가요?

 

AM지점은 유선 통화와 메신저로 업무 하기 때문에 이해가 부족한 부분이 생길 수 도 있어 항상 주의 하고 있었습니다.


엄격하고 까다로운 플래너님의 업무요청으로 겁을 먹기도 했지만 항상 최선을 다해 답변해드리고 최종 확인까지 해드리며 신뢰를 드렸더니 저에게 최고의 총무라며 아낌 없는 칭찬을 해주셨습니다. 뭐든 진심을 다하면 마음이 통한다는 것을 깨닫는 소중한 경험이였습니다.

 

 

 

 

8. 현대해상에 입사하여 좋은 점, 앞으로의 꿈은 무엇인가요?

 

현대해상에 입사하여 가장 좋은 점은 고객님과 플래너님의 문제를 해결해드릴 때 보람과 긍지를 느낄 수 있다는 점 입니다. 또 현대해상의 탄탄한 복지와 여러 혜택들은 재충전의 기회가 되어 업무 활성화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합니다.


앞으로 저의 꿈은 제자리에 머물지 않고 발전하는 사람이 되어 현대해상에 꼭 필요한 인재가 되는 것 입니다 ^_^

[나의 동기들아 또 만나자 ]

 

9. 마지막으로 미래의 현대해상인이 될 지원자 여러분에게 조언부탁드려요!

 

지나온 과거를 돌이켜 볼 때 아쉬운 일이 많았었는데 입사 준비를 하면서 후회 없이 최선을 다하였더니 좋은 결과를 얻었습니다.

여러분도 현실에 충실하고 긍정적인 마음으로 임하시면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으실 거예요. 여러분,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현대해상인으로 꼭 만나요!

 

 

 

Posted by 현대해상 채용 담당자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