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안녕하세요? 소개 한 마디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충정로사업부 로얄지점 총무를 맡고 있는 천나영입니다!
이렇게 인사드리게 되어 반갑습니다. 저는 2010년 9월 입사하여 이제 9개월 째 접어들고 있어요.
제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2. 소속중인 사업부/보상서비스센터에 대해 소개 부탁드려요~ 

제가 근무하는 곳은 충정로사업부 로얄지점 입니다. 본부에서 가장 큰 규모의 지점에서 많은 하이플래너 분들과 가족과 같이 즐겁게 일하고 있습니다. 가끔 계약이 많아 행복한 비명을 지르기도 하는데요, 두 분의 지점장님과 선배 총무님과 함께 하나하나 배워간다는 생각으로 재밌게 근무하고 있습니다.  

 


3. 맡으신 업무에 대해 설명해주시곘어요?

저는 지점총무를 맡고 있습니다. 총무업무는 굉장히 다양한데, 업무로는 신계약 입력 및 수납, 승인 요청건 중간심사, 모니터링, 고객상담 및 voc 상담건 처리, 지표관리,사무실 내 환경미화, 내부 플래너 응대 등이 있습니다.

내부 플래너들과 유기적으로 업무를 하기 때문에 친화력과 보험에 대한 지식을 좀 쌓아 놓으시면 업무에 많이 도움 되실듯 해요. 그리고 총무의 특성상 멀티태스킹 능력을 키울수 있어 업무처리능력을 빠르게 향상 시킬수 있기도 합니다.


4. 회사 생활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는 무엇이죠? 

 

입사 후 9개월 간 크고 작은 일들이 많았는데, 그 중에 재밌었던 에피소드는 저희 플래너님께서 어느 날 제 주변을 서성이시더니 진지하게 가족관계, 환경 등을 여쭤보셔서 대답해드렸어요.잠시후에 내선전화로 그 동안 눈여겨 봤다고 본인 손자와 중매를 해주고 싶다하시더라구요 ^^;;
다음엔 장난이겠거니 했는데 그 후 몇일동안 계속 말씀하시기에 다음에 생각있으면 말씀드리겠다고 하고 거절했던게 기억에 남아요 ^^ 


5. 취업 준비하면서 이것은 꼭 해야한다는 것은 무엇이 있을까요? 

다양한 경험을 많이 해보셨으면 좋겠어요. 아르바이트도 좋고, 여행도 좋고, 여러사람들과 소통하는 기회를 가졌으면 해요.
총무라는 직무가 사람을 상대하는 직업이다 보니 상황에 맞게 대처할 수 있는 유연성이 필수적이라고 생각하거든요. 그리고 보험관련 기본지식도 쌓아놓는다면 업무를 처음 시작하실때 조금 덜 낯설지 않을까 싶어요 ^^

 

6. 현대해상에 입사해서 가장 좋았던 점은? 

우선은 현대해상에 다닌다는 자부심을 가질수 있다는게 좋았습니다. 부모님도 우리 딸이 현대해상 다닌다고 자랑스러워 하시고^^

대외적으로 비춰지는 이미지가 따뜻하고 가족적인데, 실제로도 업무를 하면서 플래너님들이 가족처럼 챙겨주시고 직원들간 교류도 많아 즐겁게 일할 수 있다는게 가장 좋은것 같아요.  



7. 본인의 어떤 모습때문에 현대해상에 합격했다고 생각하시나요? 

아마 자신감 넘치는 모습때문에 플러스 점수를 받지 않았을까 생각해요. 면접때 속으로는 굉장히 떨었는데 겉으로는 당당한척했었거든요. 면접관님들께서도 "천나영씨는 전혀 떨리지 않나봐요?"라는 질문을 할 정도로..^^
자신에 대한 확신이 있다면 남들도 저를 볼 때 신뢰감을 느끼고 확신을 들게끔 하는것 같아요.

 
8. 가장 기억에 남는 면접 질문은? 

제가 동기들 중에서 가장 연장자(?)인데 질문 중 동기들과 나이차이가 나는데 어떻게 극복할거냐라는 질문을 받았을때 참 많이 당황했던것 같아요. 2살차이 밖에 안나는데..^^;; 당황했지만 제 특유의 친화력으로 나이차이를 극복해내겠다고 대답했었습니다.


9. 미래의 현대해상인이 될 지원자 여러분들께 한 마디해주세요!  

환영합니다
^^ 힘든 경쟁을 뚫고 입사까지 많이 힘도 드실텐데, 간절히 원하면 이루어지는 것 처럼 우연이 아닌 노력으로 현대해상에 입사하시리라 생각됩니다.
힘든 만큼 그 결과는 달콤한 열매가 될테니, 좋은 결과로 여러분과 뵐 수있길 바래요^^


10. 마지막으로 입사지원 팁도! 

 

항상 밝은 미소와 자신감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제 신조가 '그럼에도 불구하고'인데 어떤 극한 상황에서도 마음의 여유를 갖고 이겨내지 못할 것은 없다고 생각하고 행동하면 상대방도 저를 볼때 확신을 갖게 되는것 같아요.

똑같이 주어진 상황에서 이걸 어떻게 헤쳐나가느냐가 관건인데, 긍정적 마인드와 자신감 넘치는 모습이 있다면 어려울 것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Posted by 현대해상 채용 담당자

댓글을 달아 주세요